[뉴스웍스=최윤희 기자] 경복대학교 기업가정신창업지원센터가 남양주캠퍼스 우당관에서 ‘2023년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을 가졌다고 20일 발표했다. 시상식에서는 성기혁 학생성공처장, 김이현 기업가정신창업지원센터장, 대회 수상팀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재학생들의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고 학내 건전한 창업문화 확산 및 우수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경진대회에는 총 16팀이 참여해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우수 수상팀 7팀이 선정됐다. 수상팀에는 상장과 부상이 수여됐다.대상은 작업치료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놀면 뭐하니', 2위 '열린 음악회', 3위 '나 혼자 산다'가 차지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5월 4일부터 2022년 6월 4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969만70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6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는 놀면 뭐하니, 열린 음악회, 나혼자산다, 런닝맨,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내일은 국민가수 2위 런닝맨 3위 놀면 뭐하니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1월 5일부터 2021년 12월 5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2397만18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지난 11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12.20% 증가했다.2021년 12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국민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채널옥트는 ‘맛있는 녀석들’의 스핀오프 시트콤 ‘만드는 녀석들’이 '한국투자파트너스'로부터 프로젝트 투자를 유치했다고 19일 밝혔다.이에 국내 최고 예능 ‘맛있는 녀석들’의 스핀오프 시트콤 ‘만드는 녀석들’이 제작에 박차를 가한다. 시트콤 ‘맛있는 녀석들 만드는 녀석들’은 화면 속만큼이나 재미있는 화면 밖 영상을 담은 ‘페이크 메이킹 다큐’ 형식으로 제작될 예정으로 ‘맛있는 녀석들’을 만드는 출연진, 제작진의 ‘좌충우돌 고군분투 방송 생존기’를 그린다. 여기에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과 톡톡 튀는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놀면 뭐하니 2위 사랑의 콜센타 3위 런닝맨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8월 5일부터 2021년 9월 5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2065만86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8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17.27% 증가했다.1위, 놀면 뭐하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9,059 미디어지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사랑의 콜센타 2위 뽕숭아학당 3위 아는 형님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7월 7일부터 2021년 8월 7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289만29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7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14.01% 줄어들었다.1위, 사랑의 콜센타 브랜드는 참여지수 931,547 미디어지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방송인 김준현의 신상 변화가 이어지고 있다. 올해 초 소속사 이적 소식을 알린 김준현이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 이어 '맛있는 녀석들'과도 작별한다. 김준현 소속 관계자는 “남다른 애정을 담았던 프로그램인 만큼 하차를 결정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해왔다. 내년이면 김준현도 데뷔 15년 차가 되어서, 익숙한 것들을 잠시 내려두고 자신을 재정비하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고 하차 소식을 알렸다. 채널 IHQ에서도 22일 촬영을 마지막으로 김준현이 7년 동안 꾸준히 출연해온 '맛있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방송인 유민상이 브레이브걸스 민영·유정·은지·유나를 위한 롤린 댄스를 선보였다. 9일 방송된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군통령'으로 역주행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걸그룹 브레이브걸스가 특별 게스트로 등장했다. 이날 방송은 군부대 근처 맛집 특집으로 외박 나왔을 때, 전역하기 전 들러야 하는 쌈밥 식당과 이동갈비집을 찾았다. 본격적인 먹방이 시작되기 전 이번에도 제작진은 쪼는 맛으로 ‘복불복 고무신 짝 찾기’를 준비했다. 가림막에 가려진 고무신 중 짝짝이 신발을 고른 사람이 한입만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사랑의 콜센타 2위 놀면 뭐하니 3위 런닝맨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6월 4일부터 2021년 7월 4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1965만55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6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28.73% 줄어들었다.1위, 사랑의 콜센타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7,172 미디어지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KT가 AI 서비스 '기가지니'의 270만 사용자 대화를 분석해 '2020년 기가지니 말해랭킹'을 30일 발표했다. 올해 기가지니의 월평균 발화량은 전년 대비 63% 증가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AI 스피커를 더 자주 이용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기가지니 이용 패턴도 홈 서비스 위주로 나타났다. 헬스장 이용이 어려워지며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된 3월부터 현재까지 '홈트레이닝' 관련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놀면뭐하니 2위 나혼자산다 3위 사랑의콜센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7월 1일부터 2020년 8월 1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78,724,1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7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78,149,776개와 비교하면 0.32% 증가했다. 1위, 놀면뭐하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2,7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코미디TV 이 ‘지역 경제 활성화’ 특집 제2탄으로 경기도 성남에 떴다.성남의 대표 먹자 골목인 모란 먹자골목과 세련된 카페거리로 유명한 정자 카페거리를 찾아 미트볼과 김치찌개에 흠뻑 빠졌다. 특히 문세윤은 칼칼한 묵은지 김치찌개에 한식뚱의 면모를 여과없이 뽐냈다.코로나19로 어려워진 골목 상권도 살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탤 수 있어 맛녀석들도 흐뭇한 마음으로 촬영에 임했다.또 제작진에게 받은 성남사랑상품권으로 성남의 전통시장인 현대시장에 들러 폭풍 쇼핑을 하며 대만족했다는 후문이다
[뉴스웍스=윤현성 기자] '놀면 뭐하니?' 닭터유 유재석과 '전 치킨집 CEO' 박명수가 먹방 유투버 쯔양의 치킨 먹방 라이브를 지켜보다 차마 끝까지 보지 못하고 강제 시청 종료해 궁금증을 자극한다.11일 방송되는 MBC '놀면 뭐하니?'에서는 치킨의 맛을 설계하는 여섯 번째 부캐 닭터유의 우당탕탕 성장기가 그려진다.지난주 방송에는 치킨을 좋아하는 본캐 유재석의 행복과 코로나19 여파로 얼어붙은 치킨 업계를 돕기 위한 새 프로젝트 '닭터유'를 선보였다. 뉴 부캐 닭터유는 안방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개그맨 정범균이 '합정역 5번 출구' 유산슬을 위협할 트로트 가수 '유산균'으로 데뷔한다.신개념 개그문화 브랜드 윤소그룹은 10일 "정범균이 이날 '유산균'이라는 이름으로 트로트 데뷔곡 '내 인생은 탄산수'를 발표한다"라고 밝혔다. 유산균의 데뷔곡 '내 인생은 탄산수'는 10일 정오에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윤소그룹에 따르면 '내 인생은 탄산수'는 2020년 대한민국 모든 국민들이 탄산수처럼 시원하고 대박나는 한해를
[뉴스웍스=손진석 기자] 금호타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열린 제5회 ‘스포츠마케팅어워드 2019’에서 종합 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스포츠마케팅어워드는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스포츠산업과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가치 제고와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2014년 12월 국내 최초로 개최됐다. 본 시상식은 한국스포츠마케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의 후원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금호타이어는 2016년부터 프리미어리그 명문구단 토트넘의 공식 글로벌 파트너사로 활동 중이며, 독일의 명문 축구